본문 바로가기

토트넘 히스토리

[2024 파리 올림픽] 브라질 축구팀 20년 만에 본선 진출 실패, 메시가 파리 올림픽에?

디펜딩 챔피언 브라질이 아르헨티나에 1-0으로 패하며 2024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3 연속 금메달을 노렸던 브라질이 올림픽 본선에 불참한 것은 2004년 이후 처음이어서 더 충격적이네요!

그리고 아르헨티나는 리오넬 메시를 출전시키기 위해 아르헨티나축구협회가 연락을 취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1. 브라질 올림픽 본선 진출 실패

 

브라질 축구팀이 아르헨티나에 패배하면서 2024 파리 올림픽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브라질 U-23 축구대표팀은 12일(한국시간)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에서 열린 파리 올림픽 남미 지역예선 최종 3차전에서 아르헨티나에 0-1로 패했습니다.

이날 아르헨티나의 루치아노 곤두(Luciano Gondou)가 77분 결승골을 넣으며 아르헨티나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2016 리우 올림픽과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우승한 브라질세 번째 연속 올림픽 금메달 획득을 노렸으나, 아르헨티나에게 패배하여 꿈이 좌절되었습니다.

브라질은 이번 예선에서 승점 3점으로 일정을 마치게 되었네요.

 

현재 승점 5점이 된 아르헨티나는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가능성을 높였고,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세 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달성하게 됩니다.

이번 예선 대회는 23세 이하 선수들만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 Sportstar

 

2. 메시가 파리 올림픽에?

 

아르헨티나는 올해 36세인 리오넬 메시를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할 수 있도록 섭외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메시는 2008년 올림픽 우승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었고, 만약 이번 대회에 참가할 경우 아르헨티나에게 엄청난 힘이 되고 올림픽 흥행에 큰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브라질가 본선 진출에 실패하고 메시의 출전 여부 소식이 들리면서 2024 파리 올림픽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시가 파리 올림픽에?

 

3. 리즈 영어로, 뜻과 표현들

 

 

[이슈 영어] 리즈 영어로, 뜻과 표현

옥스퍼드 사전은 지난 12월 3일(현지 시간) 영어권 기사 등에서 수집된 약 220억 개 영어 단어들 가운데 '리즈'를 올해의 단어로 선정하였습니다. 오늘은 옥스퍼드 사전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리

englishforest07.tistory.com